티스토리 뷰

오늘정보

침대 머리두는 방향 정리

리루리루 2021. 5. 30. 08:46
반응형

침대 머리두는 방향을 서쪽으로 할지 남쪽이나 북쪽 방향으로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침대 방향에 따라 잠이 잘 오는 것은 물론 운이 좋아지거나 나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두는 방향에 따라 숙면을 하거나 반대로 다음날 피로를 심하게 느낄 수도 있는 만큼 지금 침대 머리두는 위치가 신경쓰인다면 바꿔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예민한 분들이라면 머리두는 방향에 따라 아침에 몸 상태가 다른 것을 느꼈을 것 같은데요. 제 경우 특정 방향으로 침대 머리를 두면 잠이 잘 오지 않고 꿈도 많이 꾸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침대 머리두는 위치를 바꿨는데 잠들고 일어나는 것이 편해졌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아니지만 침대 머리 방향에 따라 수면의 질이 달라지며 운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침대 머리두는 방향 북쪽은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을까요. 흔히 침대 머리를 북쪽 방향으로 두면 안 좋다고 하는데 풍수적으로는 좋은 방향이라고 합니다.

 


북쪽은 머리는 차게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향으로 두한족열(頭寒足熱)이 되면 몸의 기의 흐름이 좋아져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침대 머리두는 방향이라서 북쪽 방향을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젊은 사람이라면 머리두는 방향 동쪽을 추천하는데요. 태양이 떠오르는 동쪽 방향으로 수면할 경우 에너지를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의욕이 저하되어 있거나 에너지가 고갈된 상태라면 침대 머리를 동쪽으로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다만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은 피해야 합니다. 에너지를 지나치게 사용하여 지쳐버릴 수 있습니다. 휴식이 필요한 경우 침대 머리 방향을 서쪽으로 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위해 동쪽으로 바꾸었는데 느낌상 일어나는 것이 편해졌습니다.

 


침대 머리두는 방향 서쪽은 동쪽과는 반대의 효과가 있어요. 서쪽은 몸과 마음에 안정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방향으로 휴식이 필요할 때 서쪽 방향으로 수면을 하면 좋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침착해지고 의욕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남쪽 머리두는 방향을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남쪽은 숙면을 하기에는 좋지 않으며 인기, 재능, 예술 감각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알맞습니다. 충분히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남쪽을 피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머리 방향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북쪽이 좋다고 하는데요. 신경이 안정되고 숙면을 할 수 있어서 건강운도 자연스럽게 좋아지게 됩니다. 침대 머리를 북쪽으로 두는 것과 함께 베개 커버를 하얀색으로 하면 더욱 좋습니다.

 


정화를 뜻하는 하얀 베개가 자고 있는 동안에 나쁜 생각을 없앤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면 중에 좋은 기를 많이 흡수할 수 있게 하는 효과도 있어서 재운을 높일 수 있어요. 숙면과 건강, 재운을 모두 높이고 싶다면 침대 머리를 북쪽으로 두고 하얀베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머리두는 방향도 중요하지만 풍수에서는 침대 위치도 중요합니다. 침대는 문이나 창문과 직선으로 배치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날씨가 덥거나 환기를 목적으로 창문이나 문을 열고 잠을 자다가 감기에 걸리기 쉬운 위치입니다.

 


화장실 방향으로 침대머리를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은 나쁜 기운이 쌓이는 장소로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침실과 화장실이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지만 가까이에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머리두는 방향 외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침대 근처에 말린꽃과 인형을 두지 않아야 합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기가 있지만 말린꽃과 인형은 운을 저하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최대한 침대에서 멀리 떨어뜨리는 것이 좋습니다.

 


거울이 침대를 비추지 않게 해야 합니다. 수면하는 모습이 거울에 비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운이 소진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침실에 거울을 두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침대 머리두는 방향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베개 커버 색상을 바꾸는 것으로 운기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풍수의 기본은 청결이며 아무리 좋은 방향으로 침대 머리를 두어도 청결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하니 방은 항상 청소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오늘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은 무슨해인가요  (0) 2021.01.13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일까  (0) 2020.10.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