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건강

피곤하고 졸린증상 주의해요

리루리루 2019. 10. 4. 10:55
반응형

잠을 자도 피곤하고 졸린증상이 있는데 왜 그런걸까요. 보통 피로가 쌓이거나 수면이 부족하면 낮에도 심하게 졸립고 피곤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밤에 충분히 잠을 잤는데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단순한 수면 부족이 아니라 질병이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원인에 따라 서둘러 대처를 해야 합니다.

 

 

불면증으로 인해 피곤하고 졸린증상이 낮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면시간이 6시간보다 적으면 다음날 하루종일 졸립고 피곤합니다. 불면증을 방치하면 만성 피로는 물론 집중력과 주의력 저하, 짜증은 물론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나 차를 챙기고 낮에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캐모마일차나 대추차 등 진정효과가 있는 차를 마시고 낮동안 산책을 해서 밤에 수면 호르몬이 잘 분비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 빈혈로 인해 피곤하고 졸린증상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여 체내 세포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피로, 두통, 얼굴창백,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무리한 다이어트 중이라면 식사를 잘 챙겨야 합니다.

 


늘 피곤하고 졸린 경우 갑상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일 경우 몸에 에너지가 부족해 만성 피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식욕은 없는데 체중이 증가했다거나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이라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해 낮에 피곤하고 졸린증상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 호흡이 일시적으로 멈췄다 시작되었다를 반복하는 것으로 만성피로, 두통, 주간 졸림, 고혈압 등의 원인이 됩니다. 가벼운 수면장애로 생각하기 쉬운데 심할 경우 돌연사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울증으로 인해 피곤하고 졸린 것일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마음과 몸에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데 몸에 나타나는 부진으로 수면장애, 피로, 권태감, 두통 등이 있습니다. 방치할 경우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피곤하고 졸린증상을 가볍게 생각하지 마시고 원인을 찾아 적극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오늘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핵 빨리 낫는법 알아봐요  (0) 2020.03.25
손가락 끝이 저린이유 알기  (0) 2020.03.21
안압 낮추는방법 알기  (0) 2020.03.17
대변을 자주보는 이유 뭘까  (0) 2020.03.06
수면 부족 증상 알아봐요  (0) 2020.03.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