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음식

미나리 요리 모음

리루리루 2021. 1. 23. 15:12
반응형

미나리 요리 방법을 알아두고 맛있게 미나리를 섭취하면서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세요. 미나리는 천연 항산화제라고 부를 정도로 피부, 혈관, 장기의 노화를 막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 되기 때문에 미나리를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어떻게 요리하는지에 따라 그 효능을 높일수도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평소 미나리 요리를 자주 해서 드시면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미나리에는 비타민A, C, B, 클로로필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혈관, 장기 등 전신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미나리는 특히 심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 쿼세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관 속 염증을 없애고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서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 속 유익균을 늘리고 장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이나 중금속의 배출을 돕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즉, 몸을 해독하는데도 미나리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해독효과가 뛰어나서 다이어트와 중금속 배출에 도움되는 미나리 요리 방법으로 주스로 갈아서 마시면 좋아요. 이때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함께 갈아서 먹으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사와 운동 부족으로 인해 변비, 성인병의 위험이 높아진 현대인에게 좋은 미나리는 다양하게 요리해서 드실 수 있어요. 밥에 넣어 먹거나 주스로 마시거나 볶아서 또는 미나리 무침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맛있는 미나리 요리를 하기 전에 미나리 세척방법을 확인하세요. 거머리가 걱정되어 10분 정도 식초물에 담가서 세척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타깝게도 식초가 영양소를 파괴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쌀뜨물을 이용해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거머리가 있는 미나리가 거의 없어서 쌀뜨물로 세척하고 데쳐서 요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쌀뜨물을 사용하면 전분성분이 영양의 파괴를 막고 풋내도 잡을 수 있습니다. 흔들어가면서 씻고 다시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세척하면 됩니다.

 


미나리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데쳐서 먹는 것이 영양의 흡수가 잘 되며 쿼세틴과 캠페롤 성분이 증가해요. 따라서 미나리 주스를 만들때도 데치는 것이 좋으며 데칠 때는 끓는 물에 소금 1스푼을 넣고 줄기부터 잎순서로 10초 정도 짧게 데치면 됩니다.

 


아침에 간편하게 먹으면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나리 먹는 방법으로 주스가 있어요. 주스를 만들 때 딸기를 넣으면 딸기의 풍부한 폴리페놀 덕분에 심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데친 미나리를 한 줌, 딸기를 8알을 믹서에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되며 딸기가 제철이 아닐 경우 냉동 딸기를 활용하면 좋아요. 딸기 외에 바나나, 파인애플도 궁합이 좋아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건강 주스로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하루에 2~3번은 챙겨 먹는 밥에 미나리를 넣어 해독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깨끗하게 세척한 미나리를 1cm 크기로 썰어서 불린 쌀 위에 올리고 밥을 지으면 됩니다. 양념 간장만 있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습니다.

 


미나리무침은 요리 방법 중에서도 인기가 많아요. 깨끗하게 세척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당근, 오이, 양파도 비슷한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고춧가루, 설탕, 매실액, 액젓, 다진마늘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고 준비한 재료와 함께 버무리면 완성입니다.

 


미나리를 데쳐서 먹기 좋게 썬 후에 국간장, 액젓, 다진마늘,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나물로 먹는 방법도 있어요. 미나리는 삼겹살과 함께 쌈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나물이나 무침 요리도 인기가 많습니다. 만든 나물 무침을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아직은 미나리 맛이나 향이 부담된다면 전으로 부쳐 드세요. 잘게 썬 미나리를 찹쌀가루와 달걀과 섞어 반죽을 한 후 기름에 바삭하게 부치면 되는데요. 여기에 굴이나 꼬막, 오징어, 버섯 등의 다른 식재료를 넣으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전, 국, 무침, 볶음, 장아찌, 볶음밥 등 미나리 요리 방법이 다양하니 맛있게 먹으면서 혈관 건강을 지키고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받아보세요. 남은 미나리는 구입한 그대로 위로 자라는 방향으로 세워서 냉장보관하면 1주일은 싱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오늘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 정리  (0) 2021.02.05
차즈기 먹는법 차  (0) 2021.01.30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 정리  (0) 2021.01.20
꿀마늘 만들어 먹는법  (0) 2021.01.16
귀리 밥짓기 레시피  (0) 2021.0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