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음식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 정리

리루리루 2021. 2. 5. 16:00
반응형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알아두고 서트푸드를 섭취하여 요요없이 체중 감량에 도움받아보세요. 서트푸드 식단이라고 해서 서투인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다이어트 음식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가 뭐길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걸까 어떻게 식단을 짜야 되는 걸까요. 단기 다이어트 식단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확인해두세요.

 


단기간에 체중감량을 원하는 분들은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을 활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서트푸드(Sirt Food)를 섭취하는 것으로 다이어트 유전자인 서투인을 활성화하여 에너지를 더 많이 소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투인이 활성화되면 연소가 촉진되는 것 외에도 세포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고 노화를 늦춰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이나 당뇨병, 치매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어서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을 목적으로 서트푸드 식단을 챙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서투인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으로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을 챙기면 좋은데요. 서트푸드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 곡물 등으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적양파, 샐러리, 녹차, 양배추, 사과, 적포도주, 콩, 딸기, 호두, 파슬리, 올리브오일, 포도, 바나나, 대추, 땅콩, 닭가슴살, 연어, 새우 등이 있습니다. 모두 평소에 챙겨먹는 친숙한 식재료 입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몇 가지 법칙을 지켜야 일주일 동안 3kg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일주일 동안 칼로리 제한을 지켜야 합니다. 1~3일 동안은 서트푸드와 서트푸드 주스 다이어트 식단으로 총 1000칼로리를 맞춰서 섭취해야 합니다.

 


4일~7일까지는 칼로리를 조금 늘려서 총 1500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일주일 동안의 칼로리 제한이 끝난 후에는 일반식을 드셔야 합니다. 다만 일반식을 할 때도 한 끼는 서트푸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일주일 동안은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으로 철저하게 관리하고 그 후에는 평상시처럼 먹되 적정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일반식을 먹을 때도 하루 한끼는 서트푸드 주스를 마시는 것이 요요 방지에 좋습니다.

 


과일, 채소, 곡물을 고루 섭취해야 하는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계획했다면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먹는양은 종이컵을 이용해서 정하면 되는데요. 과일, 채소는 15컵, 견과류와 콩은 1컵이 적당합니다. 한끼가 아니라 하루에 먹어야 하는 양입니다.

 


그릇에 담아보면 그 양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라서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물론 1000kcal 정도라서 배고픔을 느낄 수 있지만 굶는 다이어트와 비교하면 훨씬 쉽습니다.

 


3일 동안 1000kcal의 서트푸드 식단을 지킨 다음 4일 동안은 1500kcal를 지켜 드시면 되는데요. 과일, 채소를 20컵, 견과류 콩을 1컵, 닭가슴살이나 연어를 2컵 먹으면 됩니다. 3일 후부터는 동물성 단백질까지 추가해서 드셔야 합니다.

 


1000kcal, 1500kcal의 서트푸드 식단과 함께 주스를 2잔 더해 먹어야 하는데요. 주스 만드는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습니다. 케일 주스의 경우 케일 2장과 시금치 30g, 사과 1/2개, 셀러리 150g, 파슬리 5g, 말차가루2.6g, 레몬즙 50g과 물을 갈아서 만들 수 있습니다.

 


케일 주스 외에 베리 바나나 주스를 만들어서 식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달달한 바나나 50g, 딸기 70g, 블루베리 40g, 라즈베리 40g, 호두 10g,물 또는 코코넛 워터나 아몬드 우유 150ml를 믹서로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명절이나 연휴가 지난 후에 일주일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할 계획인 분들은 아래 식단을 활용해보세요. 1000kcal, 1500kcal의 서트푸드 식단과 함께 주스 2잔을 챙기는 식단입니다.

 


1~3일은 아침에 케일 주스를 만들어 먹습니다. 점심에는 종이컵으로 채소와 과일 15컵, 견과류와 콩 1컵을 먹습니다. 저녁에는 베리 바나나 스무디를 마시면 하루에 총 1000칼로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4~7일은 또한 아침에는 편하게 케일 주스를 마십니다. 점심에는 야채, 과일 20컵 견과류와 콩 1컵, 동물성 단백질 1컵을 먹습니다. 저녁에는 베리 바나나 주스를 마시면 총 1500칼로리를 채울 수 있습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할 때 주의점도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짧게하는 다이어트이며 일주일 후 일반식과 함께 한끼는 반드시 서트푸드 식단을 챙겨야 합니다. 건강에도 좋은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인 만큼 일주일만 꾹 참고 시도해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오늘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일드망고씨앗가루 효능  (0) 2021.02.15
고깔양배추 요리 절임  (0) 2021.02.06
차즈기 먹는법 차  (0) 2021.01.30
미나리 요리 모음  (0) 2021.01.23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 정리  (0) 2021.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