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음식

차즈기 먹는법 차

리루리루 2021. 1. 30. 13:44
반응형

차즈기 먹는법을 통해 눈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차즈기 레시피를 궁긍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즈기는 차로 끓여서 먹는 것 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꾸준히 먹을 경우 노안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편하게 먹는법인 차즈기차 끓이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두고 직접 챙겨드실 수 있었면 합니다.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차즈기 먹는법과 함께 노안을 앞당기는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예를 들면 찬물세수를 하는 것은 노안을 앞당길 수 있어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미용을 위해 찬물로 세수하는 분들도 있는데 오히려 탄력을 잃게 하고 홍조의 원인이 됩니다.

 

 

게다가 찬물로 세안을 하면 기름샘의 수축으로 인해 기름샘이 잘 분비되지 않고 안구건조가 생깁니다. 안구건조증은 시력을 저하시키며 노안의 원인이 되므로 미지근한 물로 세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주의하고 차즈기도 함께 먹으면서 노안 예방에 도움을 받아보세요.

 


수면자세도 주의해야 합니다. 엎드려서 잠을 자는 것은 안압을 높이는 자세로 정상 안압이 12.5mmHg라면 엎드려서 자면 안압이 19.6mmHg로 높아집니다. 안압이 높아지면 시신경에 영향을 주어 녹내장의 위험을 높이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사소한 습관이 눈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며 반대로 차즈기 먹는법을 통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차즈기란 것을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깻잎과에 속하는 식물로 보라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차즈기는 예로부터 잎, 줄기, 씨앗을 약재로 사용할 정도로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 루테올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차즈기 먹는법으로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의 노화를 방지하려면 모양체를 보호해야 하는데 차즈기 속 루테올린이 모양체에 영양을 공급하고 근육의 기능을 도와줍니다. 루테올린은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의 일종으로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노안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과 PC를 과도하게 사용할 수록 모양체에 피로가 쌓이고 눈 건강이 악화되는 만큼 가끔은 스마트폰을 내려 놓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와 함께 차즈기를 챙기는 것도 눈 건강에 좋습니다.

 


차즈기를 먹는 방법은 다양하며 여름에는 깻잎처럼 반찬으로 가을, 겨울에는 차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말린 차즈기를 활용하여 차로 끓여 먹는법은 간단하며 차즈기차를 끓일 때 대추를 함께 넣으면 더욱 좋습니다.

 


대추는 단맛이 나서 약재를 끓일 때 자주 사용하는데 차즈기차를 끓일 때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단맛을 내는 것은 물론 대추의 폴리페놀이 눈의 염증을 완화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눈의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 차즈기차 끓이는법으로 가장 먼저 주전자에 씨앗을 제거한 대추 10개와 물 1리터를 넣어 20분을 팔팔 끓입니다. 대추가 우러나오면 차즈기 200g을 넣어 10분 더 끓이면 눈에 좋은 차즈기차가 완성됩니다.

 


차즈기 특별한 먹는법으로 차즈기 가루로 만들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말린 차즈기를 갈아서 체에 거르기만하면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천연 조미료가 됩니다.

 


맛있게 먹는법으로 차즈기 주먹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밥에 차즈기 분말 1티스푼과 들기름 2큰술, 당근, 브로콜리 등을 다져서 넣어 섞으면 맛은 물론 눈에 좋은 효능을 높여서 먹을 수 있습니다.

 


차즈기 분말을 물이나 우유, 요거트에 섞어 먹는법도 좋습니다. 우유 2컵, 호두 6알, 대추 15알, 차즈기 분말 1작은술을 함께 넣어 갈아서 마시면 혈관,눈 건강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눈 건강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차즈기 먹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간편하게 말린 것을 차로 끓여서 마셔도 좋지만 분말로 만들어서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서 챙기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오늘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깔양배추 요리 절임  (0) 2021.02.06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 정리  (0) 2021.02.05
미나리 요리 모음  (0) 2021.01.23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 정리  (0) 2021.01.20
꿀마늘 만들어 먹는법  (0) 2021.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