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음식

계피가루 먹는 법 정리

리루리루 2021. 2. 24. 15:41
반응형

계피가루 먹는 법으로 차로 마시거나 밥에 넣어서 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챙기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계피가루는 세계 3대 향신료로 예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혈류를 돕는 약재로 사용되었는데 꾸준히 복용할 경우 만성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단, 과다 섭취로 인한 부작용도 있다고 하니 계피가루 부작용 없이 먹는 법을 알아두세요.

 


365일 챙겨 먹으면 좋은 계피가루 먹는 법과 효능을 알아두세요. 계피가루는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서 혈당을 낮추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혈압이 높은 분들도 계피가루를 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아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혈관 청소부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칼륨도 다량 들어 있어서 나트륨 섭취로 인한 혈압 상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정상으로 낮춰서 동맥경화증과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돼요. 평소 혈관 질환이 고민이라면 계피가루 먹는 법으로 차로 드시면서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피가루는 면역력을 높여서 감기에도 좋아요.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은 30% 떨어지게 되는데 따뜻한 성질의 계피가루가 체온을 높이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체온을 높이는 효과적인 먹는 법으로 생강과 함께 먹으면 좋아요.

 


계피가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요. 혈당의 급상승을 방지하고,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있는 계피가루는 식후에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달달한 음료 대신 건강한 차를 챙겨드세요.

 


피부 노화 방지와 탈모, 흰머리 예방에도 좋아요. 계피가루를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말단 세포까지 영양과 산소가 고루 전달되는데요. 두피에 영양이 잘 전달되면 탈모, 흰머리가 예방되고 피부에 영양이 고루 전달되면 기미, 주름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을 없애고 암과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몸 안에서 오랫동안 염증이 지속되면 암이나 치매 등의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염증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신 계피가루 먹는 법을 알아두고 주의사항도 확인한 다음에 챙겨야 합니다.

 


계피가루를 물이나 커피에 타서 먹는 분들이 많아요. 따뜻한 물에 계피가루 1g을 넣어 마시면 되는데 계피가루만 넣으면 맛이 없어서 꿀을 섞어 드시는 분들이 많아요. 궁합이 좋은 재료인데다 특유의 쓴맛을 중화하고 달달하게 먹을 수 있어요.

 


꿀과 함께 먹는 법처럼 계피가루의 효과를 높여 먹는 방법으로 생강차에 타서 먹으면 좋아요. 생강과 대추를 끓인 물에 계피가루 1g을 넣어서 마시면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대추가 들어가서 은은한 단맛이 납니다.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또는 간식으로 먹는 주스에 계피가루를 넣어 먹는 법도 있어요. 단맛이 있는 바나나, 고소한 우유 또는 두유, 꿀, 계피가루를 믹서로 곱게 갈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맛도 좋은데다 혈관 건강이나 불면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조합입니다.

 


무가당 요거트에 계피가루와 견과류를 넣어 먹는 법과 시리얼에 타서 먹는 것 간편하면서 효능을 챙기는 방법으로 좋아요. 오트밀을 아침으로 먹을 경우 저녁에 우유에 넣어 불린 다음에 아침에 계피가루, 꿀, 과일 등을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프렌치 토스트나 와플, 팬케이크 위에 솔솔 뿌려서 드셔보세요. 프렌치 토스트에 설탕만 뿌리는 분들이 있는데 계피가루를 뿌리면 향과 맛이 더 좋아집니다. 바나나, 딸기, 베이컨까지 곁들여서 소소하지만 완벽한 행복을 느껴보세요.

 


다양한 요리에 계피가루를 곁들여서 먹는 법 외에 잼 만들 때 넣어 먹을 수도 있어요. 바나나 외에 사과와도 궁합이 좋아서 사과잼 만들 때 계피가루를 조금 넣으면 일반 사과잼 보다 맛이 깊어지고 냄새도 좋습니다.

 


사과 2: 설탕1의 비율로 준비한 후 사과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냄비에 재료를 넣고 끓이다 핸드 믹서로 갈아주세요. 씹는 식감을 즐긴다면 믹서로 갈지 않아도 됩니다. 취향에 따라 계피가루 양을 조절해서 넣고 레몬즙을 1/2컵 넣어 끓이면 완성입니다.

 


계피사과잼은 빵에 바르거나 요거트에 넣어 먹을 수 있으며 붕어빵이나 호떡 소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약밥이나 수정과 만들 때 주로 사용했던 계피가루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맛있게 계피가루 먹는 법도 좋지만 부작용 없이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섭취량을 지키면 부작용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g 이지만 하루에 2g 정도가 적당합니다. 임산부는 섭취를 제한하고 따로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오늘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귀초란 만드는법 비율  (0) 2021.03.03
고춧잎 효능 요리  (0) 2021.02.27
생강식초 만드는 방법 비율  (0) 2021.02.20
와일드망고씨앗가루 효능  (0) 2021.02.15
고깔양배추 요리 절임  (0) 2021.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