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음식

녹용 먹을때 주의점 먹는방법

리루리루 2021. 4. 10. 09:03
반응형

녹용 먹을때 주의점과 다양한 녹용 먹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떨어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녹용 등의 건강식품을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미 녹용차나 발효 분말 등을 섭취하는 분들도 있으며 먹을때 주의점을 잘 지켜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올바른 먹는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두시고 건강에 도움받아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녹용이란 수사슴의 어린 뿔을 말하며 동물의 뿔 중 유일하게 피가 순환된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자양강장을 위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동의보감에는 기력 강화에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녹용 먹을때 주의점으로 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부위별로 영양 성분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가장 위에 있는 분골은 강글로사이드, 판토크린 단백질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면역력 강화, 성장 촉진,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그 아래 상대는 단백질, 콜라겐, 히알루론산이 풍부하며 간 기능 개선과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중간 중대는 콜라겐, 히알루론산이 많아서 퇴행성 관절염, 뼈 건강에 좋고 가장 아래에 있는 하대는 칼슘과 무기질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 도움 됩니다. 녹용 먹을때 주의점으로 부위 별 효능을 기억하고 필요한부위를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녹용을 먹는 것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외에도 강글리오사이드, 판토크린 등이 풍부하기 때문으로 강글리오사이드는 면역력 증진과 암세포가 생기고 전이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온을 높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드는 것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간에 좋은 녹용의 효과가 있습니다. 강글리오사이드가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간 세포를 활성화하여 간 기능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히 먹은 쥐의 간 손상이 개선되었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혈관에도 좋은 녹용 효과가 있습니다. 고지혈증 쥐에게 투여했더니 중성지방이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뇌 건강에 도움이 되어 기억 손상 회복과 장기기억을 활성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녹용 먹을때 주의점만 잘 지키면 얻을 수 있는 효능이 많습니다. 녹용은 무릎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칼슘, 콜라겐 등의 뼈에 필요한 영양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뼈를 파괴하는 파골 세포를 억제해서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녹용같은 한약재 먹을때 주의점으로 좋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산지를 확인해야 하며 자연에서 방목하여 키운 것이 좋습니다. 60일 정도 자란 녹용에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주의점으로 살이 찌는 것을 걱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약 잘못 먹으면 살찐다고 해서 피하는 분들도 있는데 칼로리가 거의 없습니다. 녹용을 섭취하여 소화력이 향상되고 기력이 좋아지면서 많이 먹게되어 체중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열이 많은 사람이 먹을때 주의점이 있습니다. 녹용은 다양한 약재와 함께 끓여서 먹는데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열이 많은 사람이 과다섭취하면 설사, 두드러기가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전문의와 상담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당뇨, 협심증 있는 사람, 임산부도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해야 합니다.

 


먹을때 주의점으로 녹용먹을때 피해야할 음식이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지닌 녹용을 먹을 때 지나치게 찬 성질의 음식을 먹으면 효과가 반감됩니다. 밀가루, 아이스크림, 맥주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기름진 육류나 자극적인 음식도 과식하지 않아야 합니다. 소화 흡수를 방해합니다.

 


주의점을 지키는 것과 함께 제대로 녹용 먹는방법을 알아두세요. 많은 분들이 녹용 달이는 방법을 궁금해하시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녹용, 당귀, 대추, 생강을 각각 100g씩 뚝배기에 넣고 물 2리터를 부어 센불로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여서 반이 될 때까지 달입니다.

 


달인 것을 베보자기에 담아 짜낸 후 건더기를 다시 재탕을 합니다. 물을 붓고 끓이는 것을 3번 반복 후에 모두 모아서 한소끔 더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완성된 차 먹는방법으로 냉장보관하면서 식후 100ml씩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300ml까지 마실 수 있습니다.

 


녹용 먹는방법으로 천기누설 녹용 와인차로 끓여 마실 수 있습니다. 마치 뱅쇼처럼 과일과 레드와인과 함께 끓이면 됩니다. 사과, 오렌지 레몬 각각 1개씩 준비하여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 적당하게 자른 후, 녹용즙 5컵, 레드와인 1병과 함께 끓입니다. 체온을 높여주는 통계피까지 넣으면 더욱 좋습니다.

 


맛있게 녹용 먹는방법으로 녹용죽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잘게 다진 야채를 기름에 볶다가 불린 쌀 2컵, 물 1컵, 녹용즙 1컵을 넣고 끓입니다. 여기에 천연조미료로 표고버섯 가루를 넣으면 면역 세포 활성화와 기력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녹용 먹는방법으로 녹용 분말이 있어요. 요구르트에 가루 1티스푼을 넣어 섞어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방법으로 바나나 1개, 두유와 1티스푼을 믹서로 갈아서 드실 수 있어요. 녹용 먹을때 주의점을 잘 지켜서 체력 보강, 노화 방지, 기억력 증진, 동맥경화 예방, 혈압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오늘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오틴 효능 하루권장량  (0) 2021.04.17
콩국물 만들기 효능  (0) 2021.04.11
삶은 계란 칼로리 영양  (0) 2021.04.08
보리새싹 가루 효능 이란  (0) 2021.04.07
메리골드 꽃차 효능 6가지  (0) 2021.04.03
댓글